학교체벌에 관하여 - 죽도 체벌사건에 대한 나의 견해 다운로드 KA
- drafts235
- 2020년 12월 8일
- 1분 분량
학교체벌에 관하여 - 죽도 체벌사건에 대한 나의 견해 다운로드
학교체벌에 관하여 - 죽도 체벌사건에 대한 나의 견해
학교체벌에 관하여 - 죽도 체벌사건에 대한 나의 견해에 대한 글이며,학생이 교실에서 휴대전화로 촬영한 이 영상이 인터넷 등에 관한 글입니다. [교육사회]학교체벌에관하여
서술형입니다.학생이 교실에서 휴대전화로 촬영한 이 영상이 인터넷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사이트를 통해 확산되자 네티즌들은 “체벌이 과했다”는 댓글을 올렸다. “체벌이 아니라 악의에 찬 폭력이다. 형사 처벌하라”는 주장도 나왔다. “맞아서 바르게 자랄 수 있다면 선생님이 은인이다”라는 일부 의견도 있었다.
학교측은 “두 학생이 무단으로 보충수업이나 야간자습을 빠지는 일이 잦아, 담임 교사로서 누차 타이르고 약속도 받았으나 듣지 않았다”며 “전날 7교시부터 이탈한 두 학생을 지난달 18일 아침 자습시간에 벌을 준다는 것이 지나쳤다”고 말했다.
이 학교 교장은 “교사는 체벌당한 학생과 반 학생 모두에게 사과했다”며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고, 교사에게 경고했다”고 말했다.
이 죽도체벌사건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 학교 교육심리 시간에 강화와 벌이라는 내용을 배웠습니다. 강화는 학생이 그 행동을 하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하게끔 만드는 방법을 말하고 벌은 학생이 싫어하는 것을 늘려서 그 행동을 더 많이 하게끔 만드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선생님은 아마도 “벌”이라는 방법을 쓰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이런 체벌이 말도 안 되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에 동영상도 같이 올라와 있어서 동영상도 보게 되었는데 이정도의 체벌은 학생을 인간으로 대접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기사의 내용은 학생이 야간자율학습을 자주 빠진 것이 계기가 되어 교사가 체벌한 것이라고 나왔는데 아무리 야간자율학습을 많이 빠지고 말을 안 들어도 이정도의 체벌은 너무 심했다고 생각합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학교체벌에 관하여 - 죽도 체벌사건에 대한 나의 견해
파일이름 : 학교체벌에 관하여 - 죽도 체벌사건에 대한 나의 견해.hwp
키워드 : 학교체벌에,관하여,죽도,체벌사건에,대한,나의,견해
자료No(pk) : 161873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