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불자의 참모습 다운받기 RP

  • drafts235
  • 2020년 11월 23일
  • 1분 분량

불자의 참모습 다운받기




불자의 참모습


lv35222


예술은 근본적으로 의사소통의 수단이다. 예술은 정서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인류를 교화하는 주요 매체의 하나이다. 그림 · 희곡 · 조각 ·소설 같은 예술작품은 그 자체가 신선한 통찰력의 표출이자 다른 사람의 통찰력을 자극하게 되는 특수한 표현이란 점에서 연구해볼 가치가 있다. 예술가는 어떤 대상이나 경험 속에서 보통 사람들이 지나쳐버리기 쉬운 새로운 의미를 찾아냄으로써 삶에서 새로운 가치와 통찰력을 창조해낸다.

우리가 예술을 단순히 즐거움이나 감상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선한 삶의 표현이며 아울러 그런 삶을 살게끔 도와주는 방편이라고 올바르게 이해하고 들면 바로 그런 연유로 예술은 우리의 향상에 보탬이 된다. 예를 들어 삼매에 든 고요하고 평화로운 부처님 상(像)을 보면, 마음이 고양되고 심신이 솟아나며 법에 대해서도 숙연해지는 경험을 맛본다. 사실, 불법이 전해진 어느 나라에서나 미술적 표현이라면 으레 불상과 보살상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불교문화는 시공을 초월한다. 2천5백 년 전 부처님 시대나 오늘날에나 늘 새롭다. 또한 그 문화는 그 자체로 구족하고 원융하며 유장하다. 불교문화는 각자 체험을 통해 확인 가능한 불변의 진실에 근거하고 있으므로 결코 진부해지는 일이 없다. 진보는 흔히 기존의 문화를 허물어뜨리는 것으로 생각되어 왔지만 불교는 그 속성상 오히려 진보를 촉진함으로써 항상 새로움을 유지한다. 시속의 방편은 바뀔지언정 그 본질적 내용이 변하는 일은 없다.

불교가 세계문화에 끼친 영향은 참으로 중요하다. 불교는 어디까지나 합리성에 근거하고 개인적 체험으로 검증될 수 있기 때문에 지적인 면에서 그 어떤 오류도 찾아낼 수가 없다. 또 자업자득이라는 합리적 근거에 따른 개인의 향상을 전제로 하는 불교의 윤리관은 여타 윤리 체계를 뛰어넘어 일체의 도덕적 맹목성에서 벗어나 있다. 사회적으로도 불교는 어떠한 오도(誤導)도 범한 적이 없다. 어떤 사람에 대해서도 미움이나 편협성을 보이는 일이 없었고 누구에게나 무량한 자비를 가르쳤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불자의 참모습

파일이름 : 불자의 참모습.hwp

키워드 : 불자의,참모습

자료No(pk) : 16100577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보고서 PB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보고서 문서파일 (열기).zip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1. 들어가며 흔히 유통산업을 입지산업이라고 한다....

 
 
 

댓글


게시물: Blog2_Post
  • Facebook
  • Twitter
  • LinkedIn

©2020 by drafts235. Proudly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