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낙태에 대한 단상 업로드 CG

  • drafts235
  • 2020년 12월 5일
  • 2분 분량

낙태에 대한 단상 업로드




낙태에 대한 단상


<낙태에 대한 단상> 논리와작문


대학에 들어 와서, 낙태와 동성애자에 대해 많이들 다루는 것 같다. 사회적 이슈가 되는 것도 이유겠지만, 근본적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는 이유는 논쟁의 거리가 될만큼 사회적으로 일반화 되어 가는 ‘문제’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고 마땅한 대안도 없고, 놔두자니 여러 가지 폐단을 불러 일으키고, 사회적으로 본다면 ‘썩은 이’로 비유하는게 적당치 않을까 싶다. 조금 다른 이야기인데, 며칠 전부터 성매매 집중 단속에 들어 갔다. 성의 개방에 따른 폐단으로써 낙태랑은 따로 떼어 놓고 볼 수 없는 이야기라 생각된다.

나는 낙태에 대해 어느 정도는 찬성한다. ‘어느 정도’라 하면 ‘합법적 낙태의 경우 5가지’ 정도이다. 다시 말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낙태에 대해 반대한다. 태아도 생명이니 생명에 대해 존중해 줘야하고, 혹은 낙태를 해야하는 상황에 직면하기 전에, 근본적으로 성의 문란함 혹은 점점 더 개방 되는 성에 대해 대책을 세워야한다는 등의 조금 감정적이거나 실현 불가능한 이야기를 떠나서, 낙태는 반대이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낙태는 살인이다. 어떤 정당한 이유로 포장하려고 해도, 그건 살인을 합리화 시키려는 변명에 지나지 않을 뿐, 낙태를 행하는 여자, 상대 남자, 의사까지 모두 가해자일 뿐이다. 법적인 근거나 사회적 인식의 이전에 자신들의 문제라고 주장한다면 제 3자인 내가 딱히 할 말은 없지만, 적어도 내 입장에서는 그렇단 얘기다. 주위에 낙태를 한 친구들의 이야기도 들어 보고, 낙태 비디오도 몇 번 봤지만, 낙태는 태아나 임산부에게 치명적인 상처가 된다. 몸에 생기는 상처도 문제지만, 마음에 남겨질 자책감이나 과오는 오래 간다. 더군다나 어린 나이에 낙태를 하게 되면 불임을 할 가능성도 높다고 들었다. 어린 나이가 아니더라도, 초임의 유산은 위험한 것이다.

분명 낙태는 모자보건법에 제시된 경우 외엔 불법이다. 하지만 현 우리 나라는 지금 이 순간 어디선가에서도 낙태가 일어 난다. 낙태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실수로 임신한 아이를 합법적으로 낙태하기 위해선 돈도 많이 들어 가고, 법적 절차도 거쳐야 하는 데 이 과정에서 가정에 알려지는게 두려워, 대부분은 불법(일명)으로 낙태를 하게 된다. 이럴 경우 일반 산부인과에서 하는 낙태 수술 보다 1/3 값으로 받을 수 있고, 아무도 모르게 한 두시간만 투자하면 수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주로 찾는다. 몇 명의 친구들이 같이 갈 사람이 없어서, 세 번 정도 따라 가게 됐는데, 분명 낮에는 영업을 했던 산부인과에서 간판 불 끄고, 의사에게 직접 돈을 주고 그 자리에서 수술을 받는다. 수술 시간은 겨우 1시간도 채 못 되고, 한 일주일간 잠도 못자고 고민하다 선택한 아이들은 탈진해 버린다. 그럴 때면 차라리 낙태가 합법이고, 일반화 되어, 낙태 수술이나 그 전에 피임을 하는 단계에서 대책이 마련되는 전문성을 갖추면 훨씬 낫겠단 생각이 든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낙태에 대한 단상

파일이름 : 낙태에 대한 단상.hwp

키워드 : 낙태에,대한,단상

자료No(pk) : 16111349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보고서 PB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보고서 문서파일 (열기).zip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1. 들어가며 흔히 유통산업을 입지산업이라고 한다....

 
 
 

댓글


게시물: Blog2_Post
  • Facebook
  • Twitter
  • LinkedIn

©2020 by drafts235. Proudly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