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valediction 보고서 KZ

  • drafts235
  • 2020년 12월 1일
  • 1분 분량

valediction 보고서




valediction


valediction에 대한 글입니다. valediction


다. 운율과 각운

(1) 운율

iambic tetrameter (약강 4보격)를 기본으로 하고 잦은 파격이 있는 리듬이며 4박자짜리 4행씩으로 아주 가벼운 리듬이다. 무거운 마음을 가볍게 밝고 부드럽게 바꿔 주려는 시인의 뜻이 반영되어 있다는 발표 내용이 있었다.

(2) 각운

ABAB 형태로 운율과 더불어 시와 잘 어울린다.


라. 심상

조용한 별의 이미지를 1연에서는 pass mild away라는 표현으로 조용한 죽음과 연결하고, 2연에서는 1연에서의 mild away의 이미지를 발전시켜 melt라는 표현을 써서 소리없는 해빙의 이미지로 바뀌었고, 뒤에 금의 비유가 나오는 기초가 되었다는 발표 내용이 있었다.


마. 작가의 생애와 대표작품

런던 출생. 가톨릭교도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나 가톨릭의 영향을 받으며 자랐다. 1584년 옥스퍼드대학에 들어갔으나 중퇴하고, 1591년 법률학을 연구하기 시작하여 케임브리지대학에서 공부한 후 1592년 링컨스 인(Limcolnꡑs Inn) 법학원에 들어가 정계나 법조계에서 입신할 뜻을 굳혔다. 그리하여 1596년과 1597년 2회에 걸쳐 에식스 백작을 따라 에스파냐 원정에 종군하였고, 귀국한 후에 국새상서(國璽尙書) T.에저튼경(卿)의 비서가 되었다. 그러나 그의 조카 A.모어와의 비밀결혼이 발각되어 직위도 잃고, 1602년까지 감옥에 갇혀 있었다. 이 무렵에 에스파냐문학을 비롯한 각국의 문학사상에 흥미를 느껴 풍자시와 서정시를 썼고, 가톨릭 신앙에 대해서는 회의적이었다. 출옥 후 비록 자유의 몸이 되기는 하였으나,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괴로운 생활이 15년간이나 계속되었다.

1608년 중병에 걸렸을 때에는 끊임없이 자살을 생각하여 《자살론》(1646)을 쓸 정도였다. 이때 가톨릭으로부터 영국국교로 개종하게 된다. 불우한 가운데서도 1609년에는 뛰어난 종교시 《신성 소네트》를 썼고, 이어서 애가(哀歌) 《세계의 해부》(1611)와 그 속편 《영혼의 걸음》으로 이루어진 《예제일(例祭日)》을 썼다. 1611년 대륙을 여행하고 돌아와서는 국왕의 조언을 받아들여 1615년에 성직자에 임명되어 국왕 앞에서 설교한 일도 있다. 1617년 아내를 여의고 마지막 대륙의 여행에서 돌아와 성 바올로 대성당의 사제장(司祭長)이 되어 죽을 때까지 그 직에 있었다. 르네상스의 변동기에 산 그의 생애에 어울리게 던의 시도 젊은 시절의 연애시와 만년의 종교시로 대별할 수 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valediction

파일이름 : valediction.hwp

키워드 : valediction

자료No(pk) : 16120517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보고서 PB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보고서 문서파일 (열기).zip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1. 들어가며 흔히 유통산업을 입지산업이라고 한다....

 
 
 

댓글


게시물: Blog2_Post
  • Facebook
  • Twitter
  • LinkedIn

©2020 by drafts235. Proudly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